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식일은 무슨요일일까?!
    행복, 그 시작점 2021. 3. 21. 23: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식일은 무슨요일 일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요일은 일주일의 각 날을 이르는 말인데요, 안식일은 과연 무슨요일에 해당할까요? 그리고 무슨 요일인지 아는 것이 왜 중요한 것일까요? 오늘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날 안식일


    먼저 안식일의 경우 성경에는 일곱째 날에 지키라고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출애굽기 20장8~10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말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안식일은 제 칠일, 즉 일곱째 날 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내용은 바로 십계명으로 주신 내용으로써 십계명중 네번째 계명으로 지키라 명하신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곱째 날은 과연 언제일까요? 지금은 요일을 사용하니 일곱째날에 해당하는 요일이 언제인지 알아야 할텐데요, 과연 언제일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안식일은 무슨요일일까?


    안식일은 무슨요일일까요? 일곱째날에 해당하는 요일을 한번 찾아봐야 할텐데요

    먼저 달력을 한번 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_안식일

     

    일곱째 날이 어떤날인가요? 요일상 토요일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상식적인 면만 살펴볼 것이 아니라 성경에는 어떻게 알려주고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_안식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그럼 일요일 전날을 안식일이라고 알려주고 있으니 당연히 안식일은 토요일이라는 것을 성경으로도 확인 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처럼 안식일이 무슨요일인지 확인해보니 성경으로도 상식으로도 토요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안식일은 토요일에 지켜져야 하나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곱째 날 안식일을 토요일에 지켜야만 하는 이유


    일곱째 날 안식일을 분명하게 날짜를 알고 지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배는 하나님과 만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약속 날짜와 시간을 정해주셨는데 다른 날 나아간다면 과연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당연히 하나님을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친구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축하하는 의미로 강남역 4번 출구에서 월요일 저녁 8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생각해보니 친구 생일이 일요일인겁니다. 그래서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에 선물을 준비해서 일요일 저녁 8시에 강남역 4번 출구로 갔습니다. 이 사람은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서로 약속한 날짜가 있는데 제 멋대로 일요일에 나갔으니 당연히 친구를 못만났을 겁니다.

     

    일곱째 날 안식일은 하나님이 정해주신 예배일입니다. 그리고 창조주의 기념일입니다. 일요일에 보는 예배는 그 의미 조차도 부활을 기념하는 것으로써 안식일과는 요일도 의미도 다릅니다. 안식일은 주간 절기이며 부활절은 따로 연간 절기로써 주셨기에 별도로 지켜져야 하는 절기입니다. 그리고 위에 살펴본 바와 같이 일곱째 날은 요일상 토요일에 해당함을 살펴 보았습니다. 안식일은 무슨요일인가에 대한 해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면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구원받기를 간절히 소망하시는 분들이라면 꼭히 하나님이 약속해주신 날, 일곱째날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기억하시어 온전히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더욱 자세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