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큐앤톡 리뷰, 인생 2회차 조카에게 크리스마스 제대로 알려준 썰!
    행복, 그 시작점 2021. 1. 26. 23:47

    안녕하세요 : )

    큐앤톡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ㅎㅎ

    하나님의 교회에서 참 진리를 카톡 대화 형식으로 재밌게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의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ㅎㅎ 재밌고 유익한 주제가 워낙 많지만 유독 눈에 띄는 내용이 있었어요~ 바로 이번에 가져온 크리스마스에 대한 내용인데요, 한달정도 지났지만 아직도 도시 곳곳에는 대형 트리가 여전히 설치 되어있을 만큼 크리스마스는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국가적 행사죠~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이라는 명목으로 이루어지는 행사이지만 기독교가 아닌 사람들도 즐기는 축제일이 되었고 모두가 즐기는 날이 되었어요, 근데 크리스마스가 정말 예수님 성탄을 축하하는 날이 맞을까요? 아니에요~! 큐앤톡 리뷰를 통해서 알려드리기엔 너~~무나 말하고 싶은게 많지만! 다음에 더 자세히 풀어 보도록 하고!ㅎㅎㅎ 간단히만 알려드리자면 로마에서 태양신 탄생을 기리던 동지제가 유래이며 그 날을 그대로 가져와 예수님 탄생일이라는 억지 사유를 붙인 것이랍니다. 너무나 슬픈 일이에요!! 휴… 우리의 하나님이시고 아버지이신데 우리 위해 오신 날을 우리 마음대로 바꾸다니!! 안될 일이지요 ㅠㅠ… 크리스마스는 성경에 기록 되어있지 않을 뿐더러, 만약 그토록 중요한 날이여서 꼭 기념해야 한다면~ 사도들이 가만히 있었겠습니까?! 당연히 꼭 기념해야 한다고 성경에 기록해 놨겠죠~ 하지만 성경에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 더군다나 예수님의 탄생일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아요, 그저 탄생 장소와 계절 정도만 알 수 있을 정도이지요~

     

     

     

     

     

    큐앤톡 리뷰에서 흥미로운 사실도 하나 발견했어요!! 크리스마스하면 다들 뭐부터 떠오르세요~?ㅎㅎ 바로 산타클로스! 이 “산타클로스”라는 말은 12세기경 선행을 베풀었던 “성 니콜라오”주교로부터 유래된 것이고 “성 니콜라오”의 네덜란드 발음이 영어로 전파되면서 산타클로스라는 말이 생긴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산타클로스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뭐가 있으신가요?ㅎㅎ 도담이는 빨간 옷을 입고 선물을 나르는 하얀 털을 가진 할아버지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아마 구독자님들도 그럴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 이미지를 처음 만든 곳이 바로 코카콜라라고 하네요~! 광고를 제작할 때 코카콜라의 로고색상인 빨간색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주고 풍성한 흰 수염은 바로 콜라의 거품을 이미지화 한거래요~! 이처럼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인 산타클로스도 사람이 만들어넨 이야기일 뿐인 것이지요~! 이렇게 새로운 사실을 하나하나 발견하는 재미가 큐앤톡의 장점!!인 것 같습니당~ㅎㅎㅎ

     

    이 외에도 큐앤톡에서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기록 되어있지 않다는 내용과 함께 그 계절을 알 수 있을 정도로만 기록되어 있는데, 이 내용이 기록된 성구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시죠~!!ㅎㅎ

     

    www.youtube.com/watch?v=_gJ_aR3Ml4Q&t=1s

    하나님의교회_큐앤톡

     

     

     

Designed by Tistory.